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주식 <에어비앤비> 소개, 창업자, 코로나 이후 주가

by 재테크 지식 알리미 2023. 6. 25.
반응형

에어비앤비는 전통 여행 산업과 달리 플랫폼 기반으로 숙박 사업을 세계적으로 이끌어갔다. 이번 글에서는 해당 기업의 소개, 창업자, 코로나 이후 주가에 대해 알아보겠다.

에어비앤비의 소개

에어비앤비는 혁신적인 숙박 예약 플랫폼으로, 전 세계적으로 알려진 글로벌 커뮤니티이다. 이 플랫폼은 여행자들에게 새로운 경험과 독특한 숙박 옵션을 제공하고, 호스트들에게는 자신의 공간을 공유하고 소득을 올릴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에어비앤비의 사업 방식은 간단하다. 여행자들은 플랫폼을 통해 자신이 방문할 도시나 지역에서 호스트가 제공하는 다양한 숙소를 탐색할 수 있다. 이 옵션에는 개인 집, 아파트, 빌라, 게스트하우스, 독특한 숙소 등이 포함된다. 각 숙소에는 사진, 설명, 가격, 리뷰 등의 정보가 제공되어 여행자들이 가장 적합한 숙소를 선택할 수 있다. 예약을 원하는 여행자는 특정 숙소에 예약 요청을 보내며 호스트의 승인을 기다리게 된다. 호스트는 자신의 가용성과 예약 요청에 대한 응답을 결정할 수 있다. 예약이 승인되면 여행자는 숙소를 예약하고, 여행에 대한 세부 사항을 호스트와 공유하며 여행을 즐기게 된다. 에어비앤비는 다양한 장점을 제공한. 첫째, 여행자들은 호텔보다 경제적이고 현지적인 경험을 할 수 있다. 개인 공간에서 지내면서 현지인들의 조언과 추천을 받을 수 있어 더욱 독특하고 풍부한 여행 경험을 얻을 수 있다. 둘째, 호스트들은 자신의 공간을 활용하여 소득을 창출할 수 있다. 에어비앤비는 공유 경제의 개념을 적용하여 일반 사람들이 부가 수입을 얻을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이 기업은 사람들 사이의 경험 공유, 문화적 교류 등 다양한 측면에서 선한 영향력을 미치고 있으며 구시대적 방식을 벗어나 새로운 여행 패러다임을 적용시켰다.

창업자

에어비앤비는 브라이언 체스키, 조 게비아, 네이선 블레차르지크라는 세 명의 동료들로 구성된 팀이 창업하였다. 이들은 2008년에 캘리포니아 주 샌프란시스코에서 에어비앤비를 창업하였다. 이 세명은 각각 다른 역할을 수행하며 에어비앤비를 성장시켰다. 먼저, 브라이언 체스키는 에어비앤비의 CEO로서 기업의 비전과 방향성을 주도하고 있다. 그는 훌륭한 리더십과 창의성으로 에어비앤비를 글로벌 플랫폼으로 성장시키는 데에 중요한 역할을 하였다. 그는 스탠포드 대학교에서 그래픽 디자인을 전공하였으며, 창의적인 아이디어와 디자인 역량을 에어비앤비에 접목시켰다. 다음으로, 조 게비아는 에어비앤비의 CPO로서 제품 개발과 디자인을 담당하고 있다. 그는 조직 내에서 사용자 경험(UX)과 플랫폼 기능의 향상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조는 디자인과 예술에 대한 열정을 가지고 있으며, 에어비앤비의 사용자들이 편안하고 즐거운 경험을 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혁신 방안을 모색하고 있다. 마지막으로, 네이선 블레차르지크는 에어비앤비의 CTO로서 기술 전략과 개발을 주도하고 있다. 그는 소프트웨어 엔지니어로서의 전문 지식과 경험을 바탕으로 에어비앤비의 플랫폼 기반을 구축하였다. 그는 기술적으로 복잡한 문제들을 해결하고 혁신적인 솔루션을 제공하는 데에 주력하고 있는 팀원이다. 이 세 명의 팀원이 공동의 비전을 향해 협력하며, 에어비앤비를 창업하고 성장시켜 왔다.

코로나 이후 주가

코로나 이후 에어비앤비의 주가 흐름은 다양한 양상을 보였다. 2020년 초에는 코로나 팬데믹으로 인해 여행 산업 전반에 큰 타격을 입었으며, 이는 에어비앤비의 주가에도 영향을 미쳤다. 코로나 대유행 초기에는 해외여행 제한과 국경 폐쇄로 인해 많은 여행 예약이 취소되었고, 에어비앤비의 주가에 부정적인 영향을 주었다. 이에 따라 2020년 초반에는 에어비앤비의 주가가 큰 폭으로 하락했다. 투자자들은 여행 업계의 불확실성과 수익 감소에 대한 우려로 주식을 매도하고 있었다. 그러나 에어비앤비는 적극적으로 대응하며 조치를 취했다. 회사는 철저한 위생 및 청소 지침을 도입하여 숙박 시설의 안전성을 강조했다. 또한 장기 숙박 및 근거리 여행 등에 대한 수요가 증가하면서 에어비앤비는 이러한 변화에 적극 가담했다. 이에 따라 2020년 하반기부터 에어비앤비의 주식은 서서히 회복을 시작했다. 2021년에는 백신 접종과 여행 제한의 완화로 인해 여행 수요가 회복되었다. 에어비앤비는 이에 대응하며 예약 수와 수익이 증가하였고, 주가 또한 상승세를 보였다.

반응형

댓글